11개 읍면 849명 마을반장대상 직무역량강화 교육

사진=영동군 제공
사진=영동군 제공
[영동]영동군은 각 마을반장 역량강화교육을 받으며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6일 군에 따르면 지난 11월 30일 용산면을 시작으로 각 읍면별로 지역주민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11개 읍면 849명의 반장대상 직무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 교육은 행정일선에서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각 마을반장들을 격려하고 반장임무와 역할재조명, 상호간 소통으로 민관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각 읍면별 자체교육방식으로 각 읍면장 혹은 부면장이 교육을 진행하며 군정에 대한 이해와 관심 제고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고 있다.

참석한 각 반장들은 살기 좋은 영동을 만들기 위한 새로운 다짐을 하며 지역위기극복방안과 현안문제 등을 함께 고민하며 군정비전을 공유했다.

박세복 군수도 각 읍면교육장을 찾아 물심양면으로 지역을 위해 봉사중인 반장들의 노고에 감사인사를 전하며 꿈과 희망이 넘치는 레인보우 실현을 위해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7일 상촌면을 끝으로 올해 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이 행정일선에 있는 반장들의 직무역량 강화와 자긍심 고취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미숙 군 민간협력담당 팀장은 "신뢰행정구축과 소통행정을 지속 이어가며 각 마을반장들과 힘을 합쳐 살기 좋고 모든 군민이 행복한 영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영동군 제공
사진=영동군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