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마인드 향상 및 공감행정서비스 실현중점

사진=영동군 제공
사진=영동군 제공
[영동]영동군은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추진했다.

2일 군에 따르면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박세복 군수를 비롯한 영동군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3기로 나눠 복합문화예술회관에서 공무원 직무역량강화교육을 추진했다.

이날 교육은 농협은행 충북영업본부 차장으로 재직 중인 서주연 강사를 초빙해 친절 마인드 향상 및 직장 내 소통강화 등을 주제로 공직자 개개인의 역량강화를 통한 군민이 감동하는 친절행정을 구현하고자 마련했다.

교육내용은 친절 마인드 향상 및 직장 내 예절, 직장 내 소통방안과 민원 응대 요령, 악성민원 대처방안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한 유형별 대처 방법 등이 다루어졌다.

참석자들은 교육을 통해 비언어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친절한 대민행정서비스 구현 등 매우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교육마지막 시간에는 박세복 군수가 `공직 내 사명감 및 자긍심 고취 방안` 등을 주제로 한 특강과 퀴즈 등을 하며 직원과의 소통을 이어갔다.

특히, 청렴한 군정 수행, 직원간의 협업과 동료애 등을 강조하며 올해 남은 마지막 한 달 흔들림 없는 군정추진을 당부했다.

송재홍 군 서무담당 팀장은 "민원업무관계자를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민원인말을 공감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친절마인드 함양 및 직원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해 군민들에게 친절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시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영동군 제공
사진=영동군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