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3대 낙조 명소'...29일 꽃지해안공원 준공식
인피니티 스튜디오·그늘정원·어린이분수 등 갖춰

29일 열린 `꽃지해안공원` 준공식 및 `인피니티 스튜디오` 모습.사진=태안군 제공
29일 열린 `꽃지해안공원` 준공식 및 `인피니티 스튜디오` 모습.사진=태안군 제공
[태안] `서해안 3대 낙조 명소` 태안군 꽃지해수욕장이 국내 최고의 `인생샷` 명소로 새롭게 태어났다.

군은 지난 4월부터 진행된 `꽃지해안공원` 조성 사업을 최근 마무리하고 29일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서는 태안심포니의 식전공연에 이어 경과보고와 감사패 수여, 가세로 군수의 기념사, 테이프 커팅 등이 진행됐으며 마을 주민 등 참석자들은 새롭게 변모한 꽃지해수욕장을 둘러보며 만족감을 표했다.

꽃지해수욕장은 할미할아비 바위 사이로 아름다운 낙조를 볼 수 있어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서해안의 대표 해수욕장이나, 그동안 불법노점상과 해안침식 등으로 인해 환상적인 경치를 제대로 즐기기 힘들다는 문제가 제기돼왔다.

이에, 군은 해안을 재생하고 해안침식을 완화하면서 동시에 태안의 상징성을 살리기 위한 방안 마련에 나섰으며, 완만한 경사의 자연형 호안으로 바다와 육지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공원을 기획하고 4월부터 공사에 돌입했다.

새로이 조성된 4730㎡ 면적의 꽃지해안공원은 모래 해변과 잘 어울리도록 곡선으로 디자인됐으며, 멀리서 바라봤을 때 거대한 뱃머리처럼 보이도록 조성됐다.

군은 총 사업비 17억 2000만 원(도비 5억, 군비 12억 2000)을 투입해 지난달 사업을 마무리지었으며, 특히 공원 내에 인공호를 만들어 할미할아비 바위를 조망점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게 설계된 `인피니티 스튜디오`는 관광객들의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조경수 아래 그늘에서 편안하게 바다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그늘정원`과, 어린이들이 탁 트인 바다를 보며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어린이분수`, 체험형 놀이 공간인 `모래정원`도 조성돼 관광객을 맞이할 채비를 마쳤다.

이밖에, 각종 이벤트 시 계단식 극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야외공연장`과, 할미할아비 바위 및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일몰정원`도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국도77호선 개통을 맞아 고남·안면지역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진만큼, 새롭게 조성된 꽃지해안공원이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끌 것"이라며 "주민 및 관광객이 모두 만족하는 꽃지해안공원이 될 수 있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