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웹툰 출시 유튜브 채널 구축·운영

`매헌 윤봉길 홈페이지` 첫 모습. 사진=써밋디자인 제공
`매헌 윤봉길 홈페이지` 첫 모습. 사진=써밋디자인 제공
[아산]콘텐츠전문기업인 써밋디자인(대표 박건부·아산시 배방읍)이 내년 상해의거 90주년을 앞두고 윤봉길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를 잇따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써밋디자인은 이달 중 매헌 윤봉길 의사 오디오 웹툰을 유튜브와 홈페이지로 공개 예정이다. 오디오 웹툰은 매 편당 3-4분 분량으로 총 20편이다. 오디오 웹툰은 1908년 6월 21일 예산군 덕산면에서 태어나 일제의 간담을 서늘케 한 1932년 상해의거 뒤 같은 해 12월 19일 25세 나이로 순국까지 윤봉길 의사의 일생을 극화했다. 3·1운동 후 일제교육을 거부해 자퇴하고 임시정부 지도자 백범 김구 선생과 만남 등 생애의 주요 변곡점을 따라 삶을 소개하고 있다.

이상범 등 웹소설 작가와 웹툰 작가 박태욱과 조은형, 전문 성우가 제작에 참여한 오디오 웹툰은 단행본으로도 출간 계획이다.

써밋디자인은 윤봉길 의사 오디오 웹툰 공개를 위해 `청년 윤봉길 유튜브 채널`도 구축했다. 청년 윤봉길 유튜브 채널은 웹툰 보기와 더불어 윤봉길 의사 캐릭터 상품 및 단행본 판매, 윤봉길 의사 관련 행사와 축제 등의 정보공유 및 소통의 장으로 활용한다. `매헌 윤봉길 홈페이지`도 개설해 웹툰과 함께 윤봉길 의사 문화상품 스토어를 운영한다.

써밋디자인은 오디오 웹툰과 유튜브 채널 공개에 맞춰 `예산의 영웅 윤봉길` 증강현실 앱도 선보인다. 앱은 윤봉길 의사 컬러링북, 페이퍼 시어터와 연동해 증강현실을 구현한다. 예산 관광지 안내와 오늘의 운세 및 명언 기능도 갖췄다. 오디오 웹툰과 청년 윤봉길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앞서 써밋디자인은 올해 충청남도,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예산군이 참여한 지역특화콘텐츠개발사업으로 윤봉길 캐릭터도 완성했다. 써밋디자인은 그동안 천안 박문수 어사, 당진 김대건 신부 등 지역역사인물은 물론 아산 온궁이, 태안 별주부 등 지역문화자원으로 다양한 캐릭터와 콘텐츠 개발에 특장점을 발휘해왔다.

박건부 대표는 "전국 유일의 지역특화콘텐츠지원사업 5년 연속 성공 수행의 경험을 살려 윤봉길 의사 콘텐츠 다각화에 심혈을 쏟겠다"고 말했다. 윤평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