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외식업계 등 수험생 격려 마케팅 선봬
반값 입장권부터 다양한 경품 증정까지 다채

[그래픽=게티이미지뱅크]
[그래픽=게티이미지뱅크]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유통·외식업계 등 다양한 업계가 `애프터 수능` 마케팅에 돌입했다. 각종 업계에서는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제공하거나 경품을 증정하는 등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속속 내놓고 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수험표 지참 시 패션상품군 20% 할인 쿠폰을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제공한다. 4층 리조트 피트니스 매장에서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헬스 50% 할인`, `필라테스 1회 9900원` 등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1층 성심당 시그니처 스토어에서는 수험생 또는 수험생 가족을 대상으로 성심당 인기빵인 단팥빵을 1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백화점세이도 각 브랜드별 수험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세이투 2층 나이키 매장에서는 수험표 지참 시 20% 할인 이벤트를 이달 21일까지 진행한다. 같은 기간 세이투 지하 1층 아디다스 오리지널 매장에서도 수험표 지참 시 전품목 10%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본관 4층에서는 신상품 20만 원 이상 구매 시 `SPC 2만 원 해피콘`을 증정하는 블랙야크 매장을 포함해 각 매장에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다.

편의점업계도 수험생 공략에 나섰다. 편의점 CU는 오는 23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CU 모바일상품권 5000원을 준다. GS25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수험표를 인증한 2500명을 대상으로 비타500 음료를 제공한다.

이동통신사들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SK텔레콤은 올 12월 31일까지 `수고0페(수고영페, 수능 끝나고 0 페스티벌)`를 연다. 우선 12월 15일까지 SK텔레콤에 신규 가입, 기기변경으로 휴대폰을 구매하는 수험생 2021명을 추첨해 맥북프로, 갤럭시북프로, 아이패드프로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 SK텔레콤공식인증대리점에서 스마트폰을 개통하면 스타벅스 굿즈(텀블러·에코백·슬리브)와 구강세척기, 충전기 세트 등을 선물한다.

KT는 이달 말까지 `Y 수능 페스타`를 진행한다. Y 수능 페스타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2000년생-2004년생) 3명이 모여 Y박스 앱 안에 있는 Y프렌즈 기능으로 프렌즈 혜택 박스를 완성하면 전원에게 데이터 이용권, 패션쇼핑앱 할인 쿠폰 등 유명 브랜드의 쿠폰을 주는 프로모션이다. 선착순 6063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도 이달 말까지 U+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선착순 6000명에게 문화상품권 3만 원권을,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디즈니 패키지·픽사 패키지 중 1종이 들어 있는 기프트 박스를 각각 제공한다. LG그램 16(1명), 인터파크투어 여행상품권 100만 원(3명), 아이패드 미니6 64GB(7명) 등 공식 온라인몰 유샵 가입 고객을 위한 추첨 이벤트도 함께 준비됐다.

외식업계도 애프터 수능 마케팅에 동참한다. 이랜드이츠의 뷔페 브랜드 애슐리는 한 달에 하루이틀 진행하던 슐리데이 기간을 늘려 수험표를 지닌 수험생들에게 오는 30일까지 평일 디너를 런치 가격에 제공한다. 빕스는 행사 스테이크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그릴드 치즈 랍스터와 크랜베리 쳐트니 소스를 올린 브리치즈구이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이달 21일까지 수험표와 해피포인트 앱으로 받은 쿠폰을 제사하면 커피와 제조음료에 대해 2000원 할인을 해준다. 도미노피자는 19일까지 온라인·모바일 주문 시 슈퍼시드도우로 무료 업그레이드 해준다. 1인 4판까지 이용할 수 있다. 파파존스 피자는 21일까지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결제하면 모든 메뉴를 5000원 깎아준다.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BBQ는 19일부터 사흘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롯데월드 종합이용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식 계정에 올라온 이벤트 게시글을 자신의 스토리 게시글에 `수고했어 ○○(수험생 이름)아`라는 문구와 함께 재업로드(리그램)하면 참여할 수 있다.

테마파크들도 수능 이벤트를 마련해 선보인다. 에버랜드는 올 12월 말까지 모든 수험생에게 최대 66% 할인 혜택을 준다. 평일 1만 9000원, 주말 2만 2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11월 중 방문하는 수험생은 팝콘이 무료다. 방 탈출 게임에 참여한 수험생은 100% 당첨되는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SK텔레콤 `0한동` 앱에서 수험표를 인증하면 2000원이 추가 할인된다.

롯데월드는 어드벤처와 아쿠아리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등에서 수험생을 위한 힐링 콘텐츠를 마련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수험생에게 종합이용권을 50% 할인해준다. 동반 1인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수험생이 아니더라도 교복을 입으면 45%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도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은 반값에 입장할 수 있다. 정민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