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30여 명 대상 영동체육관서 비만클리닉 운영

사진=영동군보건소 제공
사진=영동군보건소 제공
[영동]영동군보건소는 지역직장인을 대상으로 운영중인 하반기 비만클리닉이 큰 호응을 얻고있다.

26일 군보건소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지난 13일부터 7주간 BMI 23% 이상 직장인 30여 명을 대상으로 영동체육관에서 진행중인 비만예방사업이다.

특히 지역사회 건강통계에서 발표한 2020년 영동군주요 건강지표에는 걷기실천율, 체중조절 시도율은 호전되고 있지만 비만율은 2018년 26.6%에서 2020년 29.7%로 하락세 없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영동군보건소는 군민들에게 체계적인 신체활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갖도록 하기 위해 꼼꼼하고 체계적인 비만클리닉을 운영중이다.

사전개인별체성분검사 후 1:1 맞춤형 체력측정 및 전신 스트레칭, 근력강화 운동과 더불어 영양교육 및 상담을 주 3회(월, 수, 금) 총 20회로 운영중이다.

규칙적인 신체운동과 균형 잡힌 식생활 정보를 제공받기 위해 큰 관심을 갖고 하반기 비만클리닉에 참여한 30여 명의 참여자들은 짜임새 있고 효과 높은 프로그램 구성에 큰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

군은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체지방 감량 우수자에게는 성공기념으로 1, 2,3 순위 건강관리물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준용 군보건소장은 “체계적인 비만프로그램을 통한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유도하고 지속적인 운동실천 및 식습관 관리로 비만과 성인병 없는 건강한 영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