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천 장항고 제공
사진=서천 장항고 제공
[서천]서천 장항고등학교(교장 최동우)는 학교와 지역 공동체 발전에 공헌한 분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감사패 전달식에는 해양선박그룹(대표 김기웅), 허베이 사회적협동조합 서천지부(지부장 이우봉), ㈜한솔제지 장항공장(공장장 박명식), 정호그룹 유통사업본부(대표이사 전혜인), 한국서부발전(본부장 황우선), 장항성일교회(담임목사 황형식) 등이 참석했다.

장항고는 기업들이 학교발전기금을 쾌척, 성적우수학생들의 해외 탐방을 진행했고, 내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으로 성적 우수학생들이 입학했으며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해양선박그룹 김기웅 대표는 "이렇게 좋은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장항고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지역과 학교를 위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년 개교 40주년을 앞두고 있는 장항고는 농어촌 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 속에서도 교육공동체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선생님들의 열정으로 매년 우수한 대학진학 성과를 나타내는 등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최동우 교장은 "지역과 학생들을 위해 후원을 해줌으로써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모든 교직원들이 열정적으로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