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의 비전을 함께 만들어요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옥천]옥천교육청(교육장 최경희)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고 공감하는 옥천교육 비전을 수립하기 위해 10월 18일부터 10월 22일까지 학생 및 교원, 옥천군민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드는 옥천교육 비전은 옥천지역내 학생(초 5-고 3),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홍보 포스터 QR코드 참여 및 설문지 URL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주요설문 내용은 여러 차례 실시한 비전수립 추진위원단(비전팀, 정책팀, 공유팀 구성) 회의를 통하여 만들어졌으며 삶을 살아가는 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 교육공동체가 갖추어야 할 능력 또는 태도, 앞으로의 옥천교육 방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옥천교육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옥천교육의 방향을 정할 수 있는 비전을 수립하는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된다.

옥천교육청은 향후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고 2차 설문조사 등을 거쳐 옥천교육의 새로운 비전 및 2022년 주요업무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옥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공동체들의 의견을 충실히 모아 옥천교육 주체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이루어 나갈 수 있는 비전을 수립하겠다"며 "옥천교육비전이 옥천 교육공동체가 한 방향을 바라볼 수 있는 `교육나침반`이 될 수 있도록 옥천교육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