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충북 공동 주최…과학자 등 대거 출연

대전시는 세종시·충남도·충북도와 함께 오는 25-29일, 다음달 1일과 3일·11일 총 8일간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CAIF, Chungcheong Artificial Intelligence Festival)`을 개최한다.

`스포츠와 AI`, `영화와 AI`, `음식과 AI` 등 7개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인플루언서와 과학자가 대거 출연,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를 다룬다.

먼저 25일에는 `스포츠에 AI 기술이?`라는 주제로 문경은 전 농구감독, 송지훈 중앙일보 스포츠 전문 기자, 이인호 한국표준연구원 박사, 박성건 스포츠본 대표, 유승민 아나운서가 대담에 나선다.

26일에는 `전하 신에게는 아직 AI 기술이 남아있습니다`를 주제로 김한민 영화감독, 곽재식 작가, 박주용 KAIST 교수,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가 예술창작에 활용되는 인공지능을 소개한다.

또 27일에는 `쉐프의 집! AI 쿠킹 클래스에 초대합니다`를 주제로 최현석 쉐프, 강지영 로보아르테 대표, 안현석 WEMEET 대표, 이윤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인공지능연구소장, 이정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박사가 식품 산업에 파고든 과학기술을 살펴본다.

이후 28일에는 `홀로 매출 100억? 가상현실 속 아이돌이 뜬다`를 주제로 임진모 대중음악평론가, 우운택 KAIST 교수, 박지은 펄스나인 대표, 이주행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박사가 엔터산업 미래의 해답으로 인공지능을 이야기한다.

29일에는 `충청권 인공지능 메가시티 선포식`과 함께 충청권 인공지능 메가시티 구축을 논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다음달 1일에는 충북(뷰티테크와 AI), 3일 세종(스마트시티와 AI), 11일 충남(모빌리티와 AI)에서 각 지역과 관련된 주제로 행사가 이어진다.

허태정 시장은 "인공지능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인공지능과 친숙해지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