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식품영양학과(학과장 이제혁)는 재단법인 한국영양교육평가원이 심사평가하는 `2021년 영양사교육과정 평가·인증`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영양사교육과정 평가·인증은 보건의료인력에 포함된 영양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대학의 영양사교육과정에 대한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자원, 교육성과를 한국영양교육평가원에서 평가·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공주대 식품영양학과는 영양사교육과정 평가·인증을 위하여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자원, 교육성과의 6개 영역에 대하여 서면·현장평가, 종합평가, 최종판정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식품영양학과장 이제혁 교수는 "이번 영양사교육과정 인증은 약 30여년간 영양전문인력인 영양사를 배출하여온 공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의 우수한 교육과정과 역량을 확인하고, 국가 및 지역공동체의 식품영양관련 사업과 국민 건강증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유능한 영양사의 양성에 다시금 매진하는 계기이며 본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영양관리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공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영양사교육과정은 모든 평가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하였고, 인증기간은 2022년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이다.

또한 현재 전국 4년제 대학교 중 8개 대학이 영양사교육과정 인증을 받았고 국립공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9번째로 영양사교육과정 평가·인증을 받아 본 대학의 영양사교육과정에 대한 우수성이 확인되었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