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대상 지역내 고등학교소개 동영상시청 및 미래교육 체험부스 각 학교운영

[영동]영동교육청(교육장 박영자)은 27-28일 이틀간 모두의 꿈을 꽃피우는 미래교육 한마당행사를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내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학생진로 탐색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인재양성의 기반을 마련하고 고교학점제 정책 이해와 홍보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27일 중학생대상 지역내 고등학교 소개 동영상시청 및 미래교육 체험부스가 각 학교에서 운영됐다. 19개로 구성된 체험부스 운영은 유원대, 한국교통대, 영동행복교육지구의 후원 가운데 진행되어 지역사회와 소통과 협력체제 구축을 통한 교육공동체의 만족도 향상이 기대된다.

또 18시부터는 교사와 학부모대상 지역내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 홍보설명회 개최로 고등학교 비전 공유를 통한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제고하게 된다.

28일 고등학생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미래교육 체험부스와 강연이 운영된다. 특히 중학교 3학년 희망자 대상 지역 고등학교 탐방 프로그램은 진학을 앞에 둔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진학을 스스로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영자 영동교장은 "미래교육한마당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지역내 중학교 3학년 고교학점제 및 고등학교진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미리 보는 영동고교학점제 워크북을 제작 배포 계획하는 등 고교학점제 기반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