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행복주택 공급' 등 청년 공모사업 적극 추진

[태안]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인 태안군이 내년에도 `행복주택 공급` 등 다양한 청년지원 사업에 앞장선다.

군은 올해 충남도 균형발전 사업 중 유일한 청년사업인 `태안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 & 사업화 지원 사업`과 외지 청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태안 한 달 살기 프로그램` 등 새로운 시도로 호평을 받았다며, 내년에도 청년 행복주택 공급 및 각종 공모 참여 등 청년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군은 청년들의 태안 정착을 위해서는 주거문제 해결이 필수적이라고 보고 충청남도 행복주택 사업 등 청년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주택 공급사업에 참여하고 공급을 위한 대책 마련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는 정부의 주거정책이 수도권에 집중되면서 지역 차원의 사업 추진 필요성이 대두된 데 따른 것으로, 군은 지난 13일 가세로 군수와 정석완 충남개발공사 사장 간 면담에서도 충남형 행복주택 사업에 대한 구체적 논의를 나눈 바 있다.

정부 및 충남도의 청년 사업 공모에도 적극 나선다.

군은 내년도 행정안전부 공모 사업인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해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체험 프로그램 운영 △청년 자립을 위한 창업 지원 △청년과 주민과의 교류 활동 △각종 홍보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지역 청년의 유출을 막고 도시 청년의 태안 정착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이 구상·설계하는 사업에 대해 향후 창업 및 기술개발 등 미래기반 구축을 지원하는 충청남도 청년 공모 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경제·일자리·사회·복지 등 5개 분야에 팀별 3000만 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내년도 청년 지원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경우 현재 추진 중인 `청년 멘토육성 지원 사업`과 `지역착근형 사업` 등과 연계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은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며 "내년도 상급기관의 각종 청년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청년들이 안심하고 정착할 수 있는 태안이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