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말까지 '우아한 대덕모바일스탬프투어' 운영
3개 권역 18곳… 3개 이상 스탬프 획득하면 기념품 증정

우아한 대덕모바일스탬프투어. 대전 대덕구 제공
우아한 대덕모바일스탬프투어. 대전 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는 오는 11월 30일까지 관광객들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관광명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으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우아한 대덕모바일스탬프투어`를 운영한다.

26일 구에 따르면 모바일스탬프투어로 엄선된 관광지는 총 3개 권역 18곳이다.

권역별로 △계족산 권역(장동산림욕장(계족산황톳길), 봉황정, 계족산성, 산디마을캠핑장), △동춘당 권역(회덕동춘당, 소대헌·호연재고택, 옥류각, 비래동고인돌, 쌍청당·송애당, 제월당 및 옥오재, 이시직공정려각, 회덕향교), △대청호 권역(대청공원, 대청댐물문화관, 로하스캠핑장, 넷제로공판장 도서관, 용호동구석기유적지, 대청수상레포츠센터) 등이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우아한 대덕모바일스탬프투어 참여하기`를 누르고 앱을 실행한 채 해당 관광지에 방문하면, GPS 인식을 통해 스탬프가 자동으로 획득된다.

3개 이상의 스탬프를 획득해 미션을 달성한 관광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다만 공직선거법에 따라 대덕구민에게는 기념품이 지급되지 않는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우아한 대덕모바일스탬프투어를 통해 대덕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재밌게 관광명소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며 "대덕의 특색 있는 생태환경과 문화·역사에 매력을 느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진나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