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천안문화재단은 다음 달 3일 천안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토요예술무대 - 금관5중주 나인스코드 브라스밴드` 공연을 개최한다. 나인스코드 브라스밴드는 천안에서 금관악기를 배우고 지역의 클래식 문화를 접하며 성장한 음악가들이 모인 금관앙상블 그룹이다. 트럼펫 김준호, 트럼펫 강신명, 호른 황혜영, 트롬본 편우빈, 튜바 김성수로 구성됐다. 이번 공연에서는 월터스의 `인스턴트 콘서트`, 필모어의 `라수스 트롬본`, 텍시도르의 `암파리토 로카`, 쇼스타코비치의 `재즈 모음곡 2번 왈츠` 등을 선보인다.

O…천안 삼거리갤러리에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화연회의 `화중유시(畵中有詩)展`을 개최한다. 이 전시에서는 고즈넉한 풍경과 삶의 모습을 시를 써 내려가듯 화폭에 담은 서정적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O…천안 서북갤러리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이완두 작가의 `꽃이 피네展`을 연다. 이완두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팬데믹 시대에서 제한된 삶을 사는 우리에게 격려와 위로 그리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O…`2021 코리아국제현대무용콩쿠르`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사)한국무용협회와 천안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신진무용예술가 육성 프로젝트로 2017년부터 `천안흥타령춤축제`와 연계해 경연과 축제가 결합된 무용축제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콩쿠르는 모든 과정을 유튜브 한국무용협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 한다.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