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 다음달 18일까지 30일간

[단양]단양군이 군민 소통창구 역할을 하고 있는 카카오톡 채널 `단양군청`의 `제1회 단양군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을 연다.

23일 군에 따르면 올해 6000명의 가입자 확보를 목표로 다음달 18일까지 30일간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지역 관련 다양한 캐릭터 이미지의 이모티콘 제작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일반인, 학생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출해야 하는 이모티콘 종류는 정지형 13개, 모션형 3개를 포함해 총 17종(타이틀 이미지 1종 포함)이다.

신청은 군청 누리집 공고란을 참고해 출품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를 함께 이메일(owq115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다음달 중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평가를 실시해 10월 29일 당선작을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지역 특산품이 제공된다.

군은 제출된 이모티콘을 활용해 오는 12월 이후 카톡 채널 `단양군청` 가입자 이모티콘 배부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한편 지난 3월 개통한 카톡 채널 `단양군청`의 가입자 수는 지난 17일 기준 3725명으로 전체 주민의 13%가 가입했을 정도로 군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카톡 채널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리며 보다 많은 가입자 수를 확보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