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기부 Day 운영

우리학교 기부데이실시 모습=논산계룡교육지원청 제공
우리학교 기부데이실시 모습=논산계룡교육지원청 제공
[논산]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구)은 교육복지 지역안전망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청소년의 교육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학교별 `우리학교 기부 Day`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학교 기부Day는 기부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기 위해 실시되며 쌘뽈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10교(논산반월초, 논산부창초, 논산중앙초, 논산동성초, 논산내동초, 논산중, 논산여중, 강경황산초, 기민중)에서 11월까지 순차적으로 각 학교에서 나눔실천 행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첫 번째 학교인 쌘뽈여자중학교는 기부Day 일주일전부터 가정통신문, 등교맞이 기부Day 캠페인 등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에게 기부에 대해 알리고, 3일 전에는 학생과 교직원에게 다양한 물품을 기부받아 대가를 바라지 않는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캠페인에 참가한 한 학생은 "등교 길에 나눔의 장이 열려 기부한 물품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것에 뿌듯했고 왠 지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이진구 교육장은 "청소년에게 기부문화 체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기부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교육지원청은 학교별로 취합된 기부물품은 논산사랑푸드뱅크과 푸드마켓이 꾸러미로 재 포장해 지역 내 청소년 가정으로 전달할 예정이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