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
서산시청
[서산]서산시가 충청 유일의 창의적 행정·경영 선도 기관으로 우뚝 섰다.

시는 행안부 주관 `2021년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충청권 유일하게 행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식대상은 전국 행정·공공·민간기관을 대상으로 지식활동 등을 합리적·효율적으로 수행한 기관에 수여하는 지식부문 국내 최고 권위상이다.

시는 △시민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국민정책디자인단 △우리동네 마을만들기 사업 등 시민이 중심이 된 지식행정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관이 아닌 시민이 주인이 된 소통 행정으로 타기관의 모범이 됐다는 평이다.

시민 중심 행정으로 맺은 대표 우수사례도 눈에 띈다.

우수사례는 △충남 서북부 최초 365일 영유아 야간진료센터 운영 △전국최초 유기성폐자원 통합처리 `자원순환형 바이오가스화 시설` 설치·운영이다.

이외에도 △전국 최초 SNS 민원창구 `온통서산`운영 △학대피해아동 진술중복방지시스템 구축 △전국최초 민간기관·단체 인건비 단일화 체계 구축 등의 선진 행정도 높은 평가 받았다.

서류심사부터 대국민심사, 발표 등의 엄격한 과정을 거쳐 선정된 것으로 의미가 높였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시민 중심의 혁신적 소통 및 지식행정의 결과"라며 "새로운 관점에서 창의적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해 서산을 선도행정 1번지로 발돋움시키겠다"고 밝혔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