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 경선 앞두고 긴급 기자회견... 야권 잠룡, 일제히 재반격

사진=대전일보DB
사진=대전일보DB
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후보 캠프가 대장지구 의혹에 대해 `국민의힘 전·현직 게이트`로 규정하며 대응에 나섰다.

이재명 후보 선거대책위는 19일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국민의힘 등과 일부 언론은 `이 후보 아들이 화천대유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다`는 등 아무런 검증 없이 주장·보도했다"며 "이는 모두 거짓이었고 오히려 신영수 전 의원 동생 관련 업자들, 곽상도 의원 아들, 원유철 전 의원이 각각 투자자나 직원·고문이었다는 게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개발사업으로 `한 방`을 노리던 부동산 개발업자들과 `돈 냄새`를 맡은 국민의힘 전·현직 관계자들이 대장동 개발사업에 얽혀있다는 사실이 드러나고 있다"며 "대장동 사건은 국민의힘 부패 세력과 토건 세력이 부동산 개발 사업권을 빼앗겼다가 다시 금융기관의 외피를 쓰고 나타난 국힘 게이트"라고 덧붙였다.

법적 대응도 예고했다.

선대위는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거짓을 이야기한 국민의힘 장기표 전 후보, 김기현 원내대표, 윤창현 의원에 그에 합당한 법적인 책임을 엄히 묻겠다"며 "즉시 대장동을 둘러싼 국힘 게이트를 수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캠프 총괄본부장인 조정식 의원은 김기현 원내대표에 대해 "조만간 (법적) 조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야권에서는 연일 이재명 후보를 향한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홍준표 의원은 이날 SNS에서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을 `국민의힘 게이트`라 우기며 상대 당에 뒤집어씌우는 이 지사를 보니 이런 뻔뻔함이 오늘의 이재명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수 있었을 것"이라며 "무상연애 스캔들에 대응하는 방법과 똑같다"고 비꼬았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도 "로펌 법인도 아닌데 최고의 법률가 다수를 고문으로 영입하는 데 집중했다면, 반드시 법률적 보완이 요구되는 사정과 이유가 있었을 것"이라며 "대장동 개발사업의 특혜 의혹을 받는 `화천대유`의 구성원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상적 특수목적 사업체라면 개발, 시행, 분양의 최고 전문가가 중요했을 것"이라며 "이 지사는 단군 이래 최대 규모 공익환수 사업이라 강변하지만 이 사건은 국민들이 상상 못 할 단군 이래 최대 특혜 사업"이라고 지적했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 역시 "동문서답하면서 뭉개지 말고 떳떳하면 국정조사든 특검이든 즉시 하자"며 "고소·고발을 남발했던 이 후보가 대장동 의혹에 대해서는 말싸움만 하니 어색하다"고 SNS에 적었다.

하태경 의원도 "대장동 게이트의 본질은 이재명 후보의 대국민 사기극"이라며 `야당 게이트`라며 반격에 나선 데 대해 "이쯤 되면 `소시오패스`급 사기꾼"이라고 비난했다. 강정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