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77명 수용 가능한 대규모 주거단지 조성
국·공립 괴산어린이집 미니복합타운 이전

사진=괴산미니복합타운 조감도(상) 반다비국민체육센터 조감도(좌 하) 괴산군립도서관 조감도(우 하)        사진=괴산군 제공
사진=괴산미니복합타운 조감도(상) 반다비국민체육센터 조감도(좌 하) 괴산군립도서관 조감도(우 하)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괴산군이 괴산읍 도심지역의 획기적인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괴산미니복합타운` 조성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16일 군에 따르면 괴산미니복합타운 조성사업 기반시설공사 도급자를 선정하고 오는 29일 공사 착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군은 현재 진행 중인 문화재 발굴조사와 기반시설공사를 병행해 괴산미니복합타운 조성사업 추진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괴산미니복합타운(주민행복도시) 조성사업은 20만3392㎡의 사업부지에 공공주택 및 공공문화시설 등 주거단지를 조성해 괴산군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괴산읍 대사리 일원에 조성될 괴산미니복합타운은 LH임대주택 350호, 분양주택 1431호, 단독주택 35호의 주거시설을 건립해 주택난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괴산군립도서관, 반다비국민체육센터, 국공립어린이집 등 공공·문화시설도 들어선다.

괴산군립도서관은 총 100억 원(국비 32억 원, 도비 24억 원, 군비 4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3450㎡, 지상 3층의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반다비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4530㎡(지하1층, 지상 2층)로 조성되는 복합체육시설이다.

또한, 괴산군이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총 29억 원을 투입해 노후화된 국공립 괴산어린이집을 미니복합타운 내로 연면적960㎡(2층) 규모로 이전·신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24년 상주인구 3377명(1816세대)을 수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을 갖춘 대규모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군은 이번 개발을 통해 주택 부족 및 전·월세 상승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인 택지 공급으로 인구 유입을 위한 정주여건이 크게 개선되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괴산미니복합타운이 완공되면 주택난 해소는 물론 다양한 문화시설 충족으로 정주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지역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괴산미니복합타운이 원활하게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