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용농기계 반전집초기 등 15종 50여대 매각
1인 2대로 낙찰 대수 제한

괴산군 농업기술센터는 임대농기계 중 내구 연한 초과품 또는 노후화되어 임대용으로 부적합해 불용 결정된 농기계를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우선 매각한다.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군 농업기술센터는 임대농기계 중 내구 연한 초과품 또는 노후화되어 임대용으로 부적합해 불용 결정된 농기계를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우선 매각한다.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괴산군 농업기술센터는 임대농기계 중 내구 연한 초과품 또는 노후화되어 임대용으로 부적합해 불용 결정된 농기계를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우선 매각한다고 12일 밝혔다.

매각대상 불용농기계는 반전집초기 등 15종 50여대이며,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임대사업소에 전시할 계획이다.

매각 참가희망자는 사전에 방문하여 농기계의 상태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입찰은 오는 2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방문접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주민등록상 괴산군에 주소를 두고 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이며, 다수의 농가에게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1인 2대로 낙찰 대수를 제한한다.

또한, 동일기계에 복수의 구매 희망자가 있을 경우 최고가액을 제시한 농업인에게 낙찰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력수급이 어려운 상황에 불용농기계가 관내 농업인에게 우선적으로 매각되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