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천안문화재단은 오는 11일 오후 5시 천안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토요예술무대 `나인스코드 브라스밴드`를 공연한다. `나인스코드 브라스밴드`는 대한민국 국제 관악제 앙상블 부문 1위를 두 번이나 수상한 바 있는 트럼펫 김준호를 비롯해 트럼펫 강신명, 호른 황혜영, 트럼본 편우민, 튜바 김성수로 이루어진 천안시 최초의 금관앙상블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관악연주의 대표곡 `로드리고의 아랑훼즈 협주곡`, 쇼스타코비치의 재즈 모음곡 2번 `왈츠`, 필모어, 바그너 등의 곡을 선보인다.

O…아산 온양민속박물관에서는 오는 11일 드라마극 `향단전`을 공연한다. 이 작품은 우리의 고전 문학인 춘향전을 향단의 시각으로 조명한 패러디 희극으로 어느 시대에나 있을 수 있는 아전인수 격의 이기주의를 풍자하며 권선징악을 표방한다. 공연은 오전 11시와 오후 2시 2차례 진행한다.

O…(주)한국미술협회 천안지부는 오는 12일까지 천안시립미술관 전시실에서 `제46회 한국미술협회 천안지부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한국미협 천안지부 작가 145여 명의 회화, 조소, 공예, 디자인, 서예, 문인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150여 점을 만나볼 수 있다.

O…천안 삼거리갤러리에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드로잉 때깔의 `시간과 공간사이展`을 연다. 다양한 풍경, 역사적 흔적, 도시의 개발을 어반 스케치로 담아낸 작품들이 전시된다.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