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종합건축사사무소ENG 설계공모 당선

제천시 왕암동 제2바이오밸리 일원에 들어설 천연물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제천시 왕암동 제2바이오밸리 일원에 들어설 천연물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제천]제천시 천연물 지식산업센터 설계공모 당선작이 선정됐다.

8일 시에 따르면 천연물 지식산업센터의 건립을 위한 설계공모 심사결과 ㈜길종합건축사사무소ENG에서 제출한 건축설계공모안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시는 조달청을 통해 진행된 설계공모절차를 거쳐 최종 공모작을 제출한 4개 설계업체를 대상으로, 건축계획분야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평가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결정했다.

㈜길종합건축사사무소ENG는 천연물기반 제품개발 아이디어 발굴과 기업 창업의 허브, 산업지식의 혁신 공간 등을 설계콘셉트로 담았다.

설계는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1만 2026㎡의 규모로 현재 건립중인 `천연물제제 생산시설` 등 주변 인프라와 연계되도록 배치했다.

또 입주기업 등을 위한 40실의 임대 공간, 각종 지원시설과 커뮤니티·전시 공간, 100면의 주차 공간, 휴게마당 등 다양한 시설공간을 설계에 담았다.

시는 당선업체에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수행권을 부여하고 의견수렴 등 수정·보완을 거쳐 내년 7월 경 건축착공을 목표로 5월까지 설계용역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한편 왕암동 제2바이오밸리 일원에 들어설 `천연물 지식산업센터`는 총 사업비 190억 원을 들여 건립된다.

시 관계자는 "천연물산업 전주기 기업지원 기반시설 등과 연계해 천연물산업과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새로운 성장점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