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등 100여명 참여, 안전 관련 홍보물 배부

음성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슬기로운 학교생활`이라는 주제로 대소초등학교 일대에서 학생, 교직원,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학생 생활안전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음성교육지원청 제공
음성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슬기로운 학교생활`이라는 주제로 대소초등학교 일대에서 학생, 교직원,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학생 생활안전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음성교육지원청 제공
[음성]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열)은 지난 7일 `슬기로운 학교생활`이라는 주제로 대소초등학교 일대에서 `생활안전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 내외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의식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 생활안전을 위한 5가지(학교폭력·성폭력 예방, 아동학대 예방, 교통안전 준수, 소중한 생명 존중,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실천 약속을 다짐했다.

이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심리적으로 위축되어있는 학생들을 응원하고자 음성경찰서, 음성군청, 음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음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음성가정(성)폭력상담소, 음성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관련 유관기관과 녹색어머니회, 학부모연합회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자료와 안전 관련 홍보물, 간식 등을 나눠주며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안전, 아동학대예방, 생명존중 홍보 캠페인을 병행하여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A모 (대소초 6학년) 학생은 "일 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로 다양한 체험활동이나 외출을 못 하는 게 답답하지만, 마스크를 쓰고 있더라도 학교에서 친구들과 생활하는 게 좋다"며"우리들의 안전을 위해 다섯 가지 실천 약속을 꼭 지켜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상열 교육장은 "아이들이 가정과 사회에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안전수칙과 예방교육이 중요하다"며 "재난과 안전, 생명존중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