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고발사주 의혹엔 "단 한 톨도 문제 없어"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7일 "국민 통장은 텅텅 빈 통장이 됐고, 나라 곳간은 부실한 헛간이 됐다"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권 5년간 국가채무 1000조 원 시대를 열었고, 공공기관 부채도 빠르게 증가했다"고 꼬집은 뒤 이 같이 평가했다.

그는 "정권의 총체적 무능과 도덕적 해이는 오롯이 국민 부담으로 돌아왔다"며 "상황이 심각한데도 문재인 대통령은 재난지원금이 조금이나마 위로와 격려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 참으로 한가한 말씀"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재난지원금은 대통령의 봉급이나 사재를 털어 마련한 돈이 아니다. 대통령의 용돈을 절약해서 마련한 금일봉 하사금도 아니다"라며 "나와 내 자손이 두고두고 갚아나가야 할 빚"이라고 토로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와 여당을 향해 "지금부터라도 몰염치한 짓을 그만두고 부채를 줄이는 일에 정권의 명운을 걸어야 마땅하다"라고 촉구했다.

당내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선 "고발 사주라는 용어자체가 틀렸다. 공익제보"라며 "단 한 톨도 문제 될 게 우리 당으로서는 없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단언했다.

그는 회의 후 윤 전 총장과 김웅 국민의힘 의원 등이 연루된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한 입장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우리 당으로 각종 공익제보가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당에선 당연히 법률적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문제가 되는 것이 있다면 고발해야 하는 책무가 있다"고 답했다. 이어 "그게 야당의 직무"라며 "전혀 저희는 단 한 톨도 문제 될 게 우리 당으로서는 없다고 판단하고 있다. 오히려 공익제보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응분의 책임을 다해야 하는 책무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을 국정감사 때 증인으로 채택해야 한다는 여당 측 주장에 대해서도 "무작정 정치공세를 하는 것이 어이가 없다"며 일축했다. 그러면서 "세종시 특공 사태나 LH 사태, 여군 성범죄 사건 등에 대해 국정조사를 하자고 수없이 요구해도 일언반구도 안 하던 사람들이 민생은 내팽개치고 정치공세만 하고 있다"며 "참으로 한심하기 짝이 없다"고 꼬집었다. 나아가 "만약 (윤 전 총장에 대해) 증인 채택 해야 한다면,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 배후에 있던 것으로 상식적으로 추정되는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증인 채택도 당연히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압박했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