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산단 대개조 혁신계획 수립용역 착수... 대전산단 발전방향 논의

대전시는 7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대전산업단지 대개조 혁신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허태정 대전시장, 박영순 국회의원, 박정현 구청장, 산건위 김찬술의원 등이 참석해 대전산단 현안 및 발전방향에 대하여 다각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용역은 지난 5월 시정브리핑을 통해 발표한 노후화된 대전산업단지를 디지털 그린산업단지로 전환하겠다는 대전시의 구상을 구체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이다.

시는 용역을 통해 대전산업단지 현황분석 후 대개조 사업의 추진전략과 논리를 개발하여 대전산업단지의 산업경쟁력 확보, 일자리 창출 및 근로환경 개선 등을 담은 혁신계획을 수립하여 내년도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응모할 계획이다.

이를 근거로 내년 3월 정부 공모사업에 응모할 계획이며, 공모에 선정될 경우 `23년부터 `25년까지 중앙부처 메뉴판사업과 신규사업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대전산업단지 대개조 공모사업을 내실 있게 잘 준비해 50년이 경과되어 노후화된 대전산업단지를 스마트 그린 산단으로 전환하고 또한, 양질의 지역일자리 창출에 기여 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산단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산업단지 대개조 사업은 전통 제조업의 침체, 4차 산업혁명 등 산업 환경 변화에 따라 노후산업단지를 지역산업 혁신거점으로 집중 지원하는 지역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정재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