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이 찾아오는 가을이면 전국 레저동호인들이 모이는 `가곡 보발재` 전경. 사진=단양군 제공.
단풍이 찾아오는 가을이면 전국 레저동호인들이 모이는 `가곡 보발재` 전경. 사진=단양군 제공.
[단양]단양군이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안심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에게 드라이브 여행지를 소개했다.

군은 코로나19로 답답한 마음을 풀고 자연 속 힐링을 즐기기에 알맞은 `단양호 달맞이길`, `선암계곡길`, `가곡 보발재` 등을 소개했다.

단양호 달맞이길은 단양강 줄기 따라 단양역부터 단양읍 노동리까지 2.8㎞ 구간 옛 국도를 활용해 조성한 탐방로와 자전거길로 아름다운 풍광과 은은한 달빛 아래 단양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어 새로운 관광 명소로 급부상 중이다.

단양팔경(丹陽八景) 중 4경(사인암, 상선암, 중선암, 하선암)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선암계곡길`도 빼놓을 수 없는 드라이브 명소다.

대강면 소재지-올산리-단성면 우화삼거리까지 40km 길은 40여분이 소요되며, 황정산과 도락산 은행·단풍나무 경관과 계곡을 따라 흐르는 물줄기를 감상하며, 힐링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계절의 전령사 단풍이 찾아오는 가을이면 전국 레저동호인들이 모이는 `가곡 보발재`도 지역의 대표 드라이브 코스로 사랑받고 있다.

단풍의 성지이자 아름다운 드라이브 길로 유명해진 가곡 보발재는 매년 10월이 되면 온 세상이 온통 붉게 물들어 절경을 이룬다.

천태종 본산 구인사로 향하는 험준한 고갯마루였던 보발재는 형형색색의 야생화와 함께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해 데이트 코스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가곡면 소재지부터 영춘면을 지나 강원 영월까지 이어지는 드라이브길도 남한강을 거슬러 올라가며 산과 강이 빚어내는 절묘한 풍광을 감상할 수 있어 지역 주민들도 자주 찾는 드라이브 길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와의 긴 싸움에서 지친 사람들을 위로해 주는 건 코로나19로 한층 깨끗해진 공기와 청명한 하늘, 꽃, 나무 등 아름다운 자연"이라며 "차창 안에서 즐기는 드라이브 여행이지만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는 녹색쉼표 단양에서 소중한 추억과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