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난계국악경연대회 참가신청 오는 24일까지 접수

난계국악경연대회 포스터. 사진=영동군 제공
난계국악경연대회 포스터. 사진=영동군 제공
[영동]영동군은 신진국악인의 등용문인 제46회 전국난계국악경연대회 참가신청을 오는 24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3대 악성 가운데 한명인 난계 박연 선생의 음악적 업적을 기리고 전통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탄생지인 영동에서 매년 열리는 대회다.

특히 초중고등부, 대학부(휴학생포함), 일반부(대학원생과 만 23-40세 남녀)의 6개 부문, 피리, 대금, 해금, 가야금, 거문고, 아쟁의 6개 분야로 나뉘어 열린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예선은 비대면 본선은 대면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사)난계기념사업회에서 메일 및 우편접수로 신청 가능하다.

일반부 대상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 대학부와 고등부 대상수상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초중등부 대상수상자에게는 국립국악원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자중 우수자는 난계국악단과 협연 및 연주기회의 특전이 주어지고, 대통령상 수상자는 제54회 난계국악축제 공연기회를 얻는다.

경연대회예선은 오는 27-29일 3일 동안 영동문화원서, 본선은 10월 7-8일 2일 동안 복합문화예술회관 공연장서 각 부별로 나누어 열릴 예정이다.

기타 참가신청과 문의는 (사)난계기념사업회로 하면 된다.

한편, 전국난계국악경연대회는 예비국악인의 꿈의 무대로 자리잡아 신진국악인의 영예로운 등용의 기회마련과 전통국악의 보존과 체계적인 계승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