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천안예술의전당 개관 9주년 기념공연 `모네, 러시아 음악의 로맨틱한 만남`이 오는 4일 오후 5시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자연을 테마로 불후의 명작을 남긴 프랑스 인상주의 화가 클로드 모네의 작품 100여 점과 자연을 주제로 차이콥스키, 라흐마니노프의 음악이 콜라보레이션 한다. 공연에는 `팬텀싱어` 심사위원으로 큰 인기를 얻은 베이스 손혜수와 클래식계의 아이돌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 손열음의 단짝 듀오 파트너 피아니스트 문재원이 출연한다.

O…아산문화재단은 오는 12일까지 당림미술관에서 2021년 신진작가 초대전 `영(Young)감과 창작의 사이 攄(터)`를 개최한다. 아산시에서 활동하는 젊은 지역 예술인들을 발굴, 지원하기 위한 전시로 김현주, 박미순, 임선우 등 3명의 작가 작품을 만날 수 있다.

O…천안시는 오는 7일까지 시청로비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 `천안시 여성미술작가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천안지역 여성작가를 발굴하고 작품전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안지역 여성미술작가 5명의 도자기, 지끈공예, 천연염색, 수묵담채화 등 우리 고유의 우아한 곡선미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까지 엿볼 수 있는 작품 25점을 선보인다.

O…천안예술의전당은 오는 9일과 10일 소공연장에서 창작연극 `시크릿 오브 위례 - 백제 초도 위례성의 진실을 찾아서!`를 상연한다. 백제의 건국시조 온조의 이야기를 통해 천안 직산의 역사적 정체성을 담은 창작연극으로 천안을 배경으로 위례성에 얽힌 숨겨진 이야기와 왕의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다.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