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참여 릴레이 챌린지성인지 감수성향상 성평… 조직문화확산 릴레이 챌린지 추진

[영동]영동군은 성 평등 조직문화확산을 위해 박세복 군수를 시작으로 전 직원이 참여하는 10대 실천과제 릴레이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6일 군에 따르면 10대 실천과제는 성 평등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지난 7월 14일부터 21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외모말고 실력을 칭찬합시다, 친근감 표현도 사회적거리를 유지해 주세요’ 등 전직원이 함께 노력하고 개선해야 할 내용이 실천과제로 최종 선정했다.

군은 부서별로 각 부서장 등 간부공무원이 주축이 돼 전직원이 함께 폼 보드에 적힌 10대 과제 적극적인 실천을 다짐하는 릴레이 챌린지를 9월 3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군내 기관단체에도 성 평등 조직문화 만들기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성 평등 조직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앞서 군은 10대 실천과제 선정과 함께 지난 8월 4일부터 13일까지 전직원 참여로 성 평등 표어를 공모해 총 8가지 표어를 선정했다.

이 표어는 기안문 상하단 및 각종홍보물에 활용함으로서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한 변화의 바람을 지역사회로 전파할 예정이다.

박세복 군수는 “간부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해 성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사회로까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할 계획”이라며 “전직원이 성인지 감수성을 가지고 성 평등 조직문화 만들기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성 평등 조직문화조성 실천결의 대회와 간부공무원 성인지 감수성 향상 특별교육, 직원세대간 군수와 토론회 개최할 예정으로 직장내 건강하고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에 선도적으로 적극 앞장서고 이러 분위기가 지역사회 전체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