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27일까지 `인공지능&가상현실 콘텐츠 SW 강사양성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콘텐츠 및 SW 분야 강사활동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또는 취업준비 여성이다. 모집은 충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양성 프로그램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이해 △Cospaces 활용 VR 프로그램 △멀지큐브 AR 제작 및 오브젝트 배치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포 키즈 △KT 기가지니 AI 키트 실습 등 총 30시간의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 수료 후에는 지원금과 충남 SW진로캠프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O…충남테크노파크 스마트ICT융합센터는 오는 27일까지 `2021년 SW융합 비즈니스모델(BM) 개발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충남지역 중소기업, 비영리단체, 대학, 연구기관 등단, 비영리단체 등이며 대학의 경우 충남 소재 중소기업과 협업(기업주관) 등을 통해 개발된 비즈니스모델의 상용화가 가능한 과제는 참여 가능하다. 신청는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SW융합 혁신제품 비즈니스모델 개발을 위한 △기술·시장분석 △사업성 검토 △특허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상용화 전략수립 등을 위한 전문가(기업) 컨설팅 비용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사업종료 후 우수과제는 2022년도 SW융합 제품 상용화 지원사업 지정과제로 선정하고 SW 융합 시제품제작지원 사업 참여시 가점을 부여한다.

O…상명대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은 오는 26일까지 `2021년 띵작스튜디오 창업동아리`를 모집한다.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 일반인 등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신청서률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창업동아리 참여자에게는 △사업계획서작성 교육 △디자인 특허 출원법 교육 △3D프린터, 레이저 컷팅기, CNC 등 장비 △네트워킹 공간 등을 제공한다.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