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천안홍대용과학관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제29회 천체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한국천체연구원이 진행한 공모전 입상작 24점이 전시된다. 홍대용과학관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한국천체연구원과 함께 사진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하고 있다.

O…아산시평생학습관은 오는 18일부터 이틀간 1층 공연장에서 연극 `술로먼의 재판`을 공연한다. `술로먼의 재판`은 서사극의 대표 작품인 베르톨트 브레히트의 명작 `코카서스의 백묵원`을 번안한 작품이다. 전형적인 삽화적 구성 등 원작의 탄탄한 구조를 가능한 한 살리면서 노랫말 등은 우리에게 익숙한 음수율을 따라 구성했다.

O…아라리오갤러리 천안은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30대 중반에서 40대 초반의 한국 작가 13명으로 구성된 그룹전 `13번째 망설임(The 13th Hesitation)`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4월 시작해 내년 3월까지 진행하는 이번 전시에서는 30-40대 한국 작가들의 눈으로 본 현실의 다양한 문제에 공감하고, 실패에 대해 망설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O…비토앤컬쳐스는 오는 20일 오후 7시 천주교성정동에서 `바로크로부터(From Baroque)` 공연을 개최한다. 공연은 비토앤컬쳐스는 천안·아산지역의 전문예술인들로 구성된 앙상블이다. 이날 공연에는 차준영이 지휘를 맡고 바리톤 현항원이 출연해 바로크 시대 음악을 선보인다.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