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천안문화재단은 오는 14일 오후 5시 천안예술의전당 회원음악회 `한 여름밤의 오페라 갈라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는 워싱턴 포스트와 워싱턴 타임즈가 극찬한 소프라노 박한나를 비롯해, 세계 최고의 테너 44인에 선정된 테너 강요셉, 제네바 국제 콩쿠르 2위 수상과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베르디 극장과 메라노 푸치니 극장에서 오페라 `일 깜삐엘로`, 푸치니의 `쟌니 스끼끼`에 출연하며 성공적으로 데뷔한 메조소프라노 김정미, 국립오페라단, 서울시오페라단, 광주시립오페라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바리톤 김경천 등이 출연한다. 해설은 2016년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연출상을 받은 오페라 연출가 이경재가 맡는다. 이번 공연의 티켓은 천안예술의전당회원 1만원, 비회원 2만원이다.

O…천안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는 오는 12일 `충남클라리넷 앙상블과 국악의 동행` 공연이 열린다. 충남클라리넷앙상블은 충남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클라리넷 연주자들로 구성된 그룹으로 재능을 통한 지역 문화발전과 예술공연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이날 공연에서는 귀에 익숙한 명곡을 편곡한 국악과 서양음악이 어우러진 앙상블을 선보인다. 공연은 전석 초대다.

O…아산시평생학습관에서는 오는 11일 오후 7시 비토앤컬쳐스의 `바로크로부터(From Baroque)` 공연이 진행된다. 공연은 비토앤컬쳐스는 천안·아산지역의 전문예술인들로 구성된 앙상블이다. 이날 공연에는 차준영이 지휘를 맡고 바리톤 현항원이 출연해 바로크 시대 음악을 선보인다.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