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까지 접수

2021년 주민자치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홍보물. 사진=서산시 제공
2021년 주민자치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홍보물.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서산시는 2021년 서산시 주민자치 아카데미 수강생을 1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교육기간은 오는 27일부터 9월 10일까지며, 매주 화·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산시민센터에서 열린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은 서산시민센터로 방문하거나 이메일(ss.gongik@gmail.com)로 하면 된다.

강의는 △주민자치 제도와 철학 △주민자치위원의 역할 △주민자치회 회의 운영기법 △주민자치회 자치계획과 예산 △주민자치회 우수사례로 구성했다.

주민자치회 운영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실무기법 등 교육으로 주민자치 전문인력 육성에 초점을 뒀다.

80% 이상 출석해야 이수 가능하며, 이수 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등록에 필요한 사전 의무교육시간으로도 인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시민공동체과(☎041(660)2179) 또는 서산시민센터(☎041(660)2153)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주민자치 활성화를 촉진하고 공동체 돌봄 중심의 풀뿌리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준비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달 2일 선포식을 통해 주민자치위원회를 주민자치회로 일괄 전환하고, 찾아가는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등 자치역량 강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