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 유치 등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청년 문화공간 창출해 지역 활력 제고

[괴산]괴산군은 청년 문화공간 창출 및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몽도래언덕 조성사업`의 관리위탁자로 선정된 중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군수집무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이차영 군수, 중원대학교 김철수 총장(직무대행) 박재호 산학협력단장, 최상범 충북창업보육협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군은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몽도래언덕 관리위탁 운영자를 공개모집했으며, 지난 12일 몽도래언덕 유지관리협의회의 서면 및 발표심사를 거쳐 중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최종 선정한 후 원활한 운영을 위해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협약목적 △위탁대상 △위탁기간 △협의사항 등이 있으며 협약의 이행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별도의 계약서로 정한다.

중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는 몽도래 청년창업센터와 다양한 전문 기관과의 인프라 공유 및 밀착 연계를 통하여 스타트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창업교육 뿐만 아니라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 유치 등 창업센터를 중심으로 유기적인 산·학·연·관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장기적 청년창업의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차영 군수는 "중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몽도래 청년창업센터가 지속가능한 청년발전 여건 조성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몽도래언덕 조성사업`은 국토교통부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청년인구 증가에 따른 젊은 문화 조성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괴산읍 소재 구(舊) 궁전모텔 일대를 `젊은이들이 꿈을 그리러 오는 언덕`이라는 뜻의 `몽도래(夢圖來) 언덕`으로 청년 문화공간을 창출하여 지역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