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30일까지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충남도 내 창업 3년 미만의 콘텐츠 기업이다. 접수는 e나라도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아이템별 150만 원 내외의 온·오프라인 마케팅비를 지원한다.

O…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다음달 2일까지 `2021년 충남 창업기업 큐텐재팬 입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충남에 본사 또는 공장을 보유한 창업기업(업력 7년 미만) 또는 벤처기업(업력무관, 벤처기업확인서 제출)이다. 접수는 상품소개서와 참가신청서 등을 구비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입점실무교육 △일본어 제품상세페이지 제작 △일본 상표출원 △배송비 △키워드광고비 △단독기획전 등을 지원한다.

O…충남도가 다음 달 13일까지 2021년 2분기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월평균 220만 원 미만의 임금을 받는 근로자 10인 미만 고용 사업장으로 두루누리 사업지원을 받고 있어야 한다. 신청은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 지원금은 선납한 월별 보헙료를 분기별로 정산해 지급한다.

O…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다음 달 10일까지 중소기업의 공공 조달 판로 개척을 위한 `2021년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3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7년 이하의 창업기업 및 공공조달 시장 첫걸음기업 또는 우선구매대상 기술개발 제품을 가진 중소기업이다. 신청은 중소기업유통센터의 공공구매종합정보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기업이 참여를 신청하면 전문가 그룹이 공공기관의 구매의사결정을 대행해 시범구매제품을 선정하고 공공기관이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이다.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