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자이더시티 조감도 [사진=GS건설 제공]
세종자이더시티 조감도 [사진=GS건설 제공]
GS건설 컨소시엄(GS건설·태영건설·한신공영)은 세종시 6-3 생활권 L1블록에 들어서는 `세종 자이 더 시티`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세종 자이 더 시티의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대체 운영될 예정이다.

세종 자이 더 시티는 지하 2층-지상 25층, 24개 동, 전용면적 84-154㎡P, 총 1350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총 44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용 85㎡ 초과 타입이 1200가구로 전체 물량의 89% 이상이다.

여기에 세종시 이전기관 특별공급 제도 폐지 이후 첫 분양 단지인 만큼 전국 각지의 예비 청약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세종 자이 더 시티는 설계공모 당선 아파트로 단지 내·외부 곳곳에 차별화된 혁신설계가 적용됐다. 먼저 조경설계로는 수경시설과 함께 조성된 `중심정원`을 비롯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인 `자이펀그라운드`, 고품격 수경시설인 `워터가든`, 아름다운 휴게정원인 `힐링가든` 등이 조성된다. 또 커뮤니티 시설로는 세종시의 도시경관과 자연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 2개소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피트니스, G·X룸, 독서실,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실내놀이터 등으로 구성되는 `클럽자이안`이 마련된다.

세대 내부는 타입 별로 4베이 4룸 구조, 5베이 5룸 구조, 테라스 구조, 지하다락, 복층형 펜트하우스 구조 등 다양한 평면 설계를 도입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여기에 알파·베타공간(일부), 안방 드레스룸, 현관 팬트리, 복도 팬트리 등을 통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을 극대화 시켰다.

이와 함께 세종 자이 더 시티는 교통, 교육, 자연환경이 우수한 뛰어난 정주여건을 갖췄다. 먼저 인근에 간선급행버스(BRT) 해밀리 정류장이 있어 외곽순환도로인 세종로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를 가로지르는 한누리대로의 이용이 용이, 세종시내외를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예정돼 있으며, 중·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게다가 인문·과학·예술 분야를 통합한 캠퍼스형 고등학교도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육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세종필드GC, 오가낭뜰 근린공원, 기쁨뜰 근린공원 등이 자리해 녹지환경이 풍부하고, 특히 일부 가구에서는 세종필드GC의 조망이 가능하다.

분양일정은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4일이며, 정당계약은 16-22일 진행될 예정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세종시 이전기관 특별 공급 제도 폐지 이후 첫 분양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라며 "향후 세종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 자이 더 시티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돼 있다.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