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는 23일부터 이틀간 `New Normal 콘서트 시즌 2`를 개최한다. 첫날인 23일에는 팬텀싱어3에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베이스 구본수, 바리톤 안동영, 테너 윤서준으로 구성된 크로스오버 그룹 `안단테`가 클래식, 크로스오버, 대중음악 등 장르를 넘나드는 폭 넓은 음악 레퍼토리를 선사한다. 24일에는 지역의 공연문화를 선도하고 지방문화예술발전을 목적으로 창단된 프로젝트 오케스트라 `뉴노멀페스티벌 오케스트라`가 클래식 공연을 선사한다. 공연은 무료다.

O…아산 당림미술관은 이물질 작가 기획 초대전 `나의 꽃말 : 절망에서 핀 희망`을 연다. 이물질 작가는 홍익대 섬유미술 석사를 졸업하고 2018년부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신진작가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펠트 전사와 바느질을 사용한 작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또래 청춘들을 명문대 진학을 목표로 시야를 차단하고 달려야 하는 경주마에 비유해 왔던 이물질 작가의 `말` 연작에 이은 신작 `화` 시리즈를 전시한다. 전시는 다음달 29일까지 진행한다.

O…아산갤러리는 다음 달 3일 `현대미술과 조영남의 예술세계` 전시를 마무리 한다. 1년 기획전으로 지난해 8월 12일부터 진행된 이번 전시에서는 △제1부 손가락 말고 달 쳐다보기 △제2부 현대미술 눈으로 읽기 △제3부 걸어온 길 걸어갈 길 △제4부 Picasso 와 Braque 그리고 Young Joh 등 4부작으로 구성했다. 현재는 `Picasso 와 Braque 그리고 Young Joh`가 진행되고 있다.

O…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는 `2021 비채랑 나눔상영`을 상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문화소외계층에게 영상 콘텐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안의 영·유아, 고령인, 장애인 등 5인 이상 단체가 관람을 원하는 영화를 신청하면 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