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중소기업 우수제품 안내책자 홍보 내부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군 중소기업 우수제품 안내책자 홍보 내부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80여 개 업체 정보담은 중소기업제품안내 홍보책자 제작[옥천]옥천군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있는 지역내 중소기업 제품 판로확대를 위해 제품홍보에 주력하고 나섰다.

19일 군에 따르면 지역내 중소기업 생산제품 인지도 제고와 판로지원 일환으로 군 중소기업 우수제품 안내책자 500부를 제작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지역내 기업체와 유관기관, 단체, 옥천 역, 버스터미널 등에 배부했다.

특히 군은 중소기업 우수제품 안내책자는 지역내 중소기업(사회적기업 포함) 80여 개 업체에서 생산하고 있는 제품들에 대한 설명과 인증사항, 기업체정보 및 식료품, 금속, 섬유, 농기계, 의료기기, 화학, 플라스틱 등 다양한 품목의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옥천관광명소를 홍보하는 옥자 10 시리즈, 옥천 9경 보러 가세를 수록해 관광객 유치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안내책자를 통해 지역내 중소기업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제품을 널리 홍보함으로써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재구 군 경제과장은 "이번 홍보책자는 코로나로 내수부진을 겪고있는 중소기업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제작했다"며 "지역내 기업의 판로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지역중소기업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지역내 중소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업 정주여건개선, 기업육성자금지원, 환경개선지원, 온라인판매 운영지원, 기숙사 비용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