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과 민간의 다양한 분야 대표 24명 위원 위촉

괴산군은 지난 16일 대회의실에서 향후 2년간 괴산군 지역사회복지를 이끌어 갈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을 위촉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군은 지난 16일 대회의실에서 향후 2년간 괴산군 지역사회복지를 이끌어 갈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을 위촉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괴산군은 지난 16일 대회의실에서 향후 2년간 괴산군 지역사회복지를 이끌어 갈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을 위촉하고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공과 민간의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24명의 위원이 위촉됐다.

또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공공위원장인 이차영 군수와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으로는 홍일기 씨(괴산호스피스 이사장)가 선출됐다.

괴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날 위촉된 위원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향후 대표협의체 위원으로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이차영 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의 중심적인 역할을 맡아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괴산군을 만들어가야 한다"며 "군민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 건설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홍일기 위원장은 "민·관이 함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역할에 충실하여 군민이 체감하는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