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뇌교육자 이승헌 총장 '오늘부터 수승화강' 출간

이승헌 작 `오늘부터 수승하강`
이승헌 작 `오늘부터 수승하강`
세계적인 명상가이자 뇌교육자로 지난 40여 년간 다양한 심신수련법을 개발에 매진한 이승헌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총장(사진)이 `오늘부터 수승화강(水昇火降)`을 출간했다.

저자는 "팬데믹 시대를 살아가는 전 세계인들이 불안과 두려움을 떨치고 스스로 자기 몸과 마음을 지키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고 소개한다.

"어떻게 하면 내 몸과 마음을, 더 나아가 자연과 지구를 건강하게 지킬 수 있을까?"라는 화두로 그동안 개발해온 수많은 심신수련법을 꿰뚫는 궁극의 건강 원리로서 `수승화강`을 제시했다.

수승화강은 한마디로 `머리는 시원하고, 아랫배는 따뜻하게 하라`는 뜻이다. 우리 몸에서는 아랫배의 따뜻한 에너지가 신장에 있는 수(水)기운을 밀어 올려 머리를 시원하게 하고, 그 에너지가 심장의 화(火)기운을 아래로 내려 아랫배를 덥히는 선순환 논리다. 신장의 수기와 심장의 화기, 두 에너지가 조화와 균형을 이루며 순환을 잘 하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수승화강 상태일 때 우리 몸 안에 있는 최고의 의사인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키울 수 있다.

이승헌 총장은 수십 년간 인간 두뇌가 가진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는데 헌신해 왔다. 그는 필생의 연구 작업을 통해 뇌 중심 훈련방법과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수백만의 사람들이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고, 학습능력이 향상되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총장이 개발한 뇌교육시스템트레이닝 (BEST; Brain Education System Training)은 인간이 뇌의 주인, 나아가 인생의 주인이 되도록 하는 목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B.E.S.T.는 뇌운영 및 뇌훈련 프로그램으로 몸과 마음의 통합력을 증대시키고, 유연하고 개방적인 마인드를 갖도록 해 주며, 뇌의 창조성을 개발하도록 도움을 준다. 특히 청소년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에게 뇌를 100% 사용할 수 있다는 희망과 믿음을 심어주고, 스스로 두뇌개발에 대한 욕구와 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두뇌개발 올림피아드를 창안했다.

이번에 펴낸 `수승화강`은 발간과 동시에 베스트 셀러에 올라가 있을 정도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평생 아프지 않고 사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큰 병을 예방하며 건강하고 활력있게 살기 위한 기본 중의 기본을 이 책에 담고자 했다"고 전한 저자는 독자 스스로가 `건강지킴이`가 되어 현재 내 몸의 상태는 어떤지를 체킹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장중식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연중인 이승헌 총장
강연중인 이승헌 총장

장중식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