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천안시립미술관은 9일부터 여름특별전 `夢스터, Dream+monster`를 개최한다. 제1전시실에서 열리는 `두 세계`에서는 김봉수, 남진우, 이재호, 전용환 작가의 작품으로 집단적 보편성이 삶의 지배력을 갖는 현대에서 기존 질서에 의해 자신의 상징적 힘을 상실한 현대인의 면면을 조명한다. 제2전시실 `새는 알에서 나오려고 투쟁한다`에서는 강동호, 이미주, 이지수, 키치팝(도파민최, 정경우)작가가 코로나19가 촉발한 불안정한 시대 속에서도 자기중심적 시각으로 세계를 보고 확장해 나아가 몬스터에서 몽스터로 변화시킬 수 있음을 제시한다.

O…천안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는 13일 `해설이 있는 아모르 피아노 트리오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아모르 피아노 트리오는 바이올리니스트 이시현, 첼리스트 강민지, 피아니스트 정철규가 독일 베를린 한스아이슬러 음악대학교에 재학 중 결성한 실내악 그룹이다. 연주회에서는 스메타나의 `피아노 3중주 G단조, Op15`, 슈베르트의 `피아노 3중주 E♭ 장조 Op.100`을 선보인다.

O…14일 천안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루미에르 앙상블 창단연주회`를 연다. 루미에르 앙상블은 홍은정, 조아형, 민하은, 정종윤, 서동우 등 청년 음악가들이 결성한 팀이다. 팀은 이번 창단연주회를 시작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연주활동을 이어간다. 이날 공연에서는 슈만의 `피아노 5중주 E♭ 장조 Op.44`와 드보르작의 `피아노 5중주 제2번 A장조 Op.81 B.155`를 공연한다.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