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부 세종시의회 의원들의 정치적인 활동에 대한 적절성을 두고 지역 야권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정의당 세종시당은 지난 18일 논평을 통해 "세종시의회 사무처가 더불어민주당 특정 대선후보를 홍보하는 보도자료를 배포하면서 정치적 중립과 선거 공정성 여부 등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고 밝혔다.

시당은 "노종용 부의장과 일부 시의원들은 지난 15일 특정 대선 후보를 지지하는 모임인 세종민주평화광장 주최 `민주당 후보 경선 연기 반대` 집회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시당은 "의원으로서 특정 대선후보를 지지하는 건 문제가 아니겠지만 노 부의장은 직위를 이용, 사무처 공무원으로 하여금 시의회 명의로 보도자료를 배포하게 했다"며 "심각한 선거법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해당 공무원을 위계에 의해 강요했을 가능성도 크다"며 "노 부의장에 대한 선거관리위원회와 수사당국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세종시당도 같은 날 논평을 내고 "민주당 세종시당은 시의회 정례회 기간 중 특정 대선후보 지지 활동으로 물의를 일으킨 노종용 의원을 징계해라"고 말했다.

시당은 "민주당 세종시당에서나 나올 법한 홍보자료가 버젓이 시의회에서 나왔다"며 "문제가 커지자 노 부의장의 부탁을 들어준 공무원만 안타깝게도 혼자 모든 책임을 지게 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시의원이 자신의 정치적 활동을 위해 공무원에게 특정 대선 후보 홍보 업무를 지시해서는 안 된다"며 "민주당 세종시당은 사실관계를 조사하고 재발방지조치를 취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