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아산시민연대는 시민들과 함께 참여하는 공익강좌 2강으로 22일 `아산시민 아카데미` 2강을 개최한다. 천도교교당 2층 아산시민연대 사무실서 열리는 강좌에는 `새로운 가난이 온다`의 저자 김만권 경희대 학술연구교수가 디지털 시대의 노동과 가난에 대해 강연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아산시민 아카데미는 충청남도공익활동지원센터가 후원한다.

O…민족문제연구소 천안지회는 임종국 선생 기념관 건립 추진을 위한 친일청산 역사문화 답사를 2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답사 구간은 천안삼거리 공원 앞 집결해 임종국 선생의 서재가 있던 삼룡동 `요산재`를 출발해 목천 세성산 동학 전적지-구미산 기념탑-아우내독립만세운동기념공원-입장기미독립운동기념공원-망향의동산-신부동 천안평화공원을 둘러보고 천안삼거리공원 앞에서 해산한다. 전세 버스로 이동하고 중식과 간식을 제공한다. 답사 중 유적지 주변 미화 작업에 참가할 경우 자원봉사활동 확인서도 발급한다.

O…천안NGO센터는 `제11회 민·관협치 정책제안사업 공모`를 30일까지 실시한다. 개인이나 모임, 단체 등 관심 있는 천안시민은 환경, 인권, 교통 관련해 정책으로 만들고자 하는 아이디어를 제안서로 작성해 기간 내에 천안NGO센터 이메일로 전송하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심사는 7월 2일 실시한다. 서면심사를 기본으로 필요시 대면심사도 한다. 심사를 거쳐 3개 의제를 선정해 의제별 최대 400만 원을 지원하며 정책 생산 활동을 함께 하게 된다.

O…천안YMCA는 천안지역 중3과 고1 청소년 대상으로 `2021 천안학생자치 배움터` 참가자를 7월 2일까지 모집한다. 학생자치배움터는 청소년들이 세상을 이롭게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스스로 기획해 실천하는 활동이다. 7월부터 10월까지 프로젝트 활동 등을 최소 10회 이상 진행한다. 모집 인원은 30명. 신청서를 작성해 자기소개영상과 함께 송부하면 된다. 윤평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