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괴산군은 14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제총조사는 산업 전반의 구조와 분포에 관한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통계청 주관으로 5년마다 실시하는 대규모 총조사다.

조사 대상은 2020년 12월 31일 기준 괴산군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사업체 약 3500여개로 조사 항목은 △사업체명 △대표자명 △소재지 △창설연월 △사업자 등록번호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및 연간 매출액 △영업기간 △사업실적 △유형자산 △무형자산 △운영장소 13개 항목이다.

이번 조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응답 사업체의 부담을 줄이고 조사의 편리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한 온라인조사를 도입했다.

온라인 조사는 14일부터 오는 7월 9일까지, 방문면접조사는 16일부터 오는 7월 30일까지 실시한다.

경제총조사를 통해 파악한 정보는 경제와 산업정책 수립 및 연구, 타 통계 작성의 기초자료 제공 등으로 활용된다.

군은 정확한 현장조사 수행을 위해 통계조사 유경험자 등 숙련된 조사요원을 선발해 조사지침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조사원 방문조사 시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조사대상 업체에서는 조사원의 방문조사 시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결과는 내년 6월 확정·공표될 예정이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