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보은군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및 매연저감장치부착지원 사업을 추가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8일 군에 따르면 자동차 배출가스로 배출되는 미세먼지,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등 군민에게 영향을 주는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하기 위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및 매연저감장치 부착지원 사업을 예산소진시까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조기폐차 및 매연저감장치 지원대상은 자동차 배출가스 5등급인 경유 자동차로 보은군에 6개월 이상 연속해 등록돼 있고 정상운행이 가능한 차량이다.

현 소유자가 6개월 이상 보유해야 한다. 자동차 관능검사결과 적격판정을 받은 차 지방세 및 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이 없는 등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조기폐차 지원금액은 차량연식, 배기량 등에 따라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차량기준가액을 기준으로 지급한다.

총 중량 3.5톤 미만의 차량은 최대 300만 원, 총 중량 3.5톤 이상 차량 중 3500㏄ 이하 차량은 최대 440만 원, 3500㏄ 초과 5500㏄ 이하의 경우 최대 750만 원, 5500㏄ 초과 7500㏄ 이하는 최대 1100만 원, 7500㏄ 초과는 최대 3000만 원이 지원된다.

이에 매연저감장치 지원사업은 장치가격의 90%를 지원한다. 10%는 자기부담이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과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은 오는 22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청 홈 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환경위생과 환경정책팀에 문의하면 된다.

홍순조 군 환경정책담당 팀장은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및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을 통해 군민건강을 보호하고 깨끗한 보은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