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가칭)공주 금학 한라비발디` 가 세종-공주 BRT의 광역교통망과 가까운 금학동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에 학세권, 숲세권 등의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가칭)공주 금학 한라비발디`는 2021년 4월 지역주택조합 모집신고를 공주시청에서 인가를 받고 지난 14일부터 정식 계약이 들어가 지역주택조합은 모집신고 인가를 받으면 조합원 모집을 할 수가 있고, 조합원 모집이 완료되면 조합총회를 거쳐 조합신고를 한다. 주식회사 한라와 지역주택조합 시공사 MOU(양해각서)를 받고 `한라 비발디` 브랜드 사용에 대한 협의로 완료되어서 진행하고 있다.

총 409세대 규모로 지어질 예정인 (가칭)한라비발디는 76㎡, 84㎡A, 84㎡B 타입의 인기가 높은 중소 면적 위주로 구성되며 대다수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량 및 통풍이 우수하며, 대지의 높낮이를 이용한 단지 구성과 중소형 아파트로는 드문 4Bay 설계(일부 세대 제외)까지 적용됐다. 드레스룸, 팬트리 등 실용적인 수납 시스템도 갖췄다. 여기에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을 마련하여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단지와 도보 3분거리에 공주교대부설초, 공주여자고, 공주교대가 있으며 공주중동초, 금학초, 봉황초, 공주고, 공주사대부설중·고등학교 등이 인접해 있는 명문학세권을 자랑한다. 특히 공주시청, 법원, 경찰서 등의 행정시설 및 공주의료원, 산성시장 등 다양한 문화·편의시설을 갖추어 금학생태공원, 주미산 자연휴양림, 금강과도 가까워 입지적 장점을 누릴 수 있다.

광역교통망을 이용하면 세종시(20분 소요) 및 검상상업단지와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버스터미널, 공주IC 및 호남선 KTX 공주역에서 가까우며 천안~논산/당진~영덕 고속도로와 23번, 36번 국도 이용도 용이해 신도심을 포함 충남 전역으로 이동 가능하다.

업무대행사인 와이즈건설㈜ 관계자는 "와이즈건설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설계부터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전문 디벨로퍼로서 최근 서울시 중구 황학동 한양립스 이노와이즈, 구산역 코오롱 하늘채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경험이 있는 만큼 이번 공주 금학 한라비발디도 확신을 갖고 추진 중아다"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 오픈 후 방문객이 몰리는 등 오랜만에 뜨거운 분양 열기를 보이고 있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