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장사종합단지 개발 관련 서류 확보

공직 사회의 부동산 투기 의혹 등과 관련해 경찰이 11일 대전시청을 압수수색했다.

대전경찰청 부동산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부동산 투기 혐의를 받는 대전시 소속 6급 공무원 A 씨에 대해 시청 노인복지과·재난관리과·도시계획과·도시재생과 사무실 4곳을 비롯해 해당 공무원의 주거지 등 8곳을 대상으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경찰은 수사관 30여 명을 투입해 서구 괴곡동 일대 장사종합단지 개발(추모공원 현대화 사업) 관련 컴퓨터 하드웨어와 문서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A 씨는 미리 알게 된 내부 정보를 활용해 장사종합단지 인근 토지를 가족들 명의로 매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자료를 분석하고, A 씨를 소환해 정확한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특별수사대 관계자는 "A 씨가 본인과 형제들 명의로 인근 부지를 매입한 사실을 확인했다"면서 "정의당 의혹 제기에 대한 검토 차원에서 (압수수색을) 진행한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정의당 대전시당은 지난 3월 25일 대전시청 북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A 씨가 주변인에게 토지를 친형 명의로 매입했지만 본인 땅이라고 말하고 다녔다는 증언 등을 확보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대전시는 조사를 통해 "A 씨가 직무 정보를 이용해 부동산을 투기한 사실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장진웅·김범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진웅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