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은교육지원청 제공
사진=보은교육지원청 제공
[보은]보은탄부초(교장 신명애)는 지난 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체험중심 놀이마당을 수학페스티벌을 마지막으로 호응을 받으며 마무리 했다.

탄부초는 충청북도교육청지정 수학성장 학교로 다양한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수학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첫 프로그램은 라틴방진을 이용한 도 만들기로 가로, 세로, 대각선에 같은 숫자가 들어가지 않도록 카드를 배열하고 카드 규칙에 맞게 타일조각을 배열해 도마를 만드는 활동이 진행됐다.

저학년은 처음에 조금 어려워 했지만 선생님들의 설명과 지도에 규칙을 익혀나갔다. 고학년은 여러 가지 방법을 스스로 찾아가며 다양한 해결방법을 탐색했다.

이어 수학교실에서는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뉘어 수학게임을 즐겼다. 먼저 저학년이 참여한 놀러와 도형의 숲은 다양한 도형으로 여러 가지 모양을 꾸미기, 구조물 높이 쌓기, 도형의 돌리기, 옮기기, 뒤집기를 이용한 테트리스 게임으로 운영됐다.

또한 ‘고학년 수학보물을 찾아라’ 다양한 수학퀴즈를 풀고 힌트를 얻어 보물상자의 열쇠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학게임은 모둠으로 나누어 진행된 만큼 아이들은 모두 승부 욕을 높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큰 호응을 받았다.

탄부초 6학년 핵생들은 “절대 풀 수 없을 것 같던 어려운 문제를 친구들과 함께 하나씩 해결할 때마다 성취감을 느꼈고 비밀번호를 하나씩 얻어 보물상자를 열었을 때는 정말 보물을 찾은 것처럼 기뻤어요. 수학이 이렇게 재미있다니 정말 놀랍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보은교육지원청 제공
사진=보은교육지원청 제공
사진=보은교육지원청  제공
사진=보은교육지원청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