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은교육지원청 제공
사진=보은교육지원청 제공
[보은]보은종곡초(교장 김홍석) 학생들은 지난 7일 강당에서 흡연예방 마술공연을 관람했다.

이날 종곡초는 이상식 마술사를 초청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흡연예방마술 쇼 ‘깨우세요 우리 안의 금연본능’ 공연을 추진했다. 흡연의 유해성을 알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마술이라는 매체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친근감과 흥미를 불러 일으켰다.

이번 공연목적은 다양한 마술기법과 퀴즈를 통해 흡연을 시작할 우려가 있는 청소년시기로 진입하기 전 초등학교 학생들의 흡연에 대한 호기심을 감소시키고 담배 해로움을 알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에 학생들은 마술공연을 관람하며 자연스럽게 담배에 들어 있는 물질들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과 흡연 중독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종곡초 학생들은 “담배주요 유해물질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마술 쇼를 통해 흡연에 대해 배우면서 나중에 어른이 되어서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홍석 보은종곡초 교장은 “미래 꿈나무인 학생들이 담배가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친근한 방식으로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건강한 미래를 위해서 절대흡연을 하지 않겠다는 올바른 가치관을 갖는 좋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