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보은군은 노인장애인복지관은 제12회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30일 가졌다.

이날 시상식은 정상혁 군수, 연규영 보은교육장, 수상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했다.

이 공모전은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9일까지 그림, 사 오행시, 영상, 심볼& 캐랙터 부문에서 140점 작품이 접수됐다.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만큼 좋은 작품들이 출품됐다.

총 140점 작품을 대상으로 1차 서면심의, 2차 현장심사를 거쳐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창의적이고 모두를 위한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 34개를 최종 선정했다.

보은속리초 레인보우팔레트팀, 속리초 조한결 (4학년), 보은여중 김수진 (2학년) 등 3개 팀이 대상으로 선정돼 보은군수 표창을 받았다. 보덕중 김민찬 (3학년) 및 지도교사 4명이 보은교육장상을 수상했다.

박미선 노인장애복지관장은 “올해 12회를 맞이한 공모전이 많은 분들의 관심에 힘입어 출품 수 증가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작품을 엿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 수상작들이 다양한 매체에서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상혁 군수는 “장애를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이 출품작에 고스란히 묻어났다”며 “장애유무와 관계없이 모두 소중한 존재임을 깨닫고 차별과 편견 없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가치를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